RE:휴게공간 건의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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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광주중앙도서관 홈페이지 묻고 답하기에 건의하신 민원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은 도서관 내 옥상 휴게실 개방 및 음료자판기 설치에 관련된 문의 내용으로 보입니다. 3. 귀하의 민원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우리 도서관 본관은 재구조화 사업을 통해 지난 2021년 10월 청소년특화 개방형 도서관으로 재개관하였습니다. 현재 우리 도서관은 옥상을 포함한 전체 층이 재구조화 전(2020. 11. 이전)과는 전혀 다른 공간구조로 바뀌었습니다. 나. 이용자분께서 언급하신 과거의 옥상 휴게실은 재구조화 사업에 따라 모두 철거되었습니다. 현재 옥상은 휴게공간이 아니며, 출입제한구역인 시설관리공간(기계실, 건물냉난방·공조장치 등)과 창고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다. 우리 도서관 옥상은 화재 등 비상상황 발생 시에만 대피공간(방화문 자동개방)으로 개방됩니다. 라. 우리 도서관 휴게공간은 건물 내부 ‘1층 휴게·전시공간’이며, 도서관 이용자의 편의 증진을 위하여 휴게공간을 추가 마련하고자 건물 외부에 차양막·벤치 등이 단계적으로 설치 예정되어 있습니다.
3. 우리 도서관 재구조화 사업 이전 사용허가·운영되었던 음료자판기는 도서관과 바로 인접한 번화한 상권(편의점 등)의 영향에 따른 수입감소 등으로 인해 당사자의 사용허가취소신청 후 철수하였으며, 재구조화 사업 이후 개방형 공간으로 조성된 도서관 환경유지를 위하여 음료자판기 설치운영 사용허가는 고려되고 있지 않습니다. 4. 우리 도서관 이용에 대한 귀하의 관심에 감사드리며,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안전하고 편리한 시설관리를 위하여 우리 중앙도서관 전 직원은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답변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하신 경우 중앙도서관 관리과(☎062-607-1304)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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