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회관 방문자를 대하는 자세
- 방문하신 이용자에게는 밝은 미소로 "안녕하십니까?"라고 인사하겠으며, 안내를 원하시면 친절한 자세로 정확하게 응대하고 업무담당자가 상담해야 하는 사항은 3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장애인이나 경로자가 보다 편리하고 자유스럽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장애인 및 어르신 열람실을 따로 배치하겠습니다.
- 직원이 모든 이용자를 대할 때에는 친절한 자세로 존칭을 사용하겠습니다.
- 종합자료실, 아동·주부열람실, 참고·간행물실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전화사용은 용건만을 짧고 조용하게 통화하여 이용자들의 자료열람에 지장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회관은 주차공간이 부족하고 자동차 진입로가 없어 이용자전용 주차장을 설치할 수 없으므로 이용자에게 홍보하여 무단 주차로 인한 시비가 생기지 않도록 사전홍보를 실시하고 정중하게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 직원들은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 그리고 단정한 용모와 명쾌한 답변으로 이용자들을 맞이하여 신뢰받는 공무원상 정립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전화 응대 자세
- 전화는 항상 친절하고 정확하게 받도록 하겠으며 벨소리가 3회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받은 직원은 자신의 소속 직위 성명을 밝힌 후 통화하는 습관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 할 경우에는 민원인과 통화한 내용을 전하여 바꾸어 줌으로써 민원인이 되풀이 같은 내용을 말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즉시 연결되도록 하겠습니다.
- 통화 희망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전화를 건 민원인의 소속, 이름, 용건, 전화받은 일시 등을 메모하여 전달하도록 하겠으며 원하는 경우 전화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에는 「고맙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가 되십시오」등 끝인사를 하고 민원인 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것을 확인한 다음 1초 이상 경과한 후 전화를 끊겠습니다.
정보이용서비스
- 대출도서 반납함 운영
- 야간에 대출 도서에 대한 반납이 가능하도록 도서관 입구에 반납함을 설치하여 이용자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예약 및 검색서비스 실시
- 도서관을 이용하기 어려운 이용자들이 전화를 이용하여 원하는 도서의 소장 유무와 대출여부를 검색할 수 있도록 하고 요청 자료에 대해 전화 예약 서비스를 실시하겠습니다.
- 회관이 소장하지 않은 자료도 이용자의 요청이 있을 경우 다른 도서관 과 연계하여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 예약도서 야간대출제 시행
- 자료실 개방시간에 자료를 대출할 수 없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전화상으 로 미리 예약을 하신 후 회원증을 지참하시고 1층 안내실에서 야간에 대출하는 예약도서 야간대출제를 시행하여 편의를 제공 하겠습니다.
- 순회문고운영
- 도서관 이용상 시간, 거리의 제약을 받고있는 학생들에게 일선 학교와 연계하여 최신 우량도서를 기관단위로 대출함으로써 학생들이 학교를 통하여 우리 회관 자료를 빌려볼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 하겠습니다.
- 도서관 이용 및 행사안내 홍보물 배포
- 도서관 주간, 독서의 달, 각종 문화행사 등 도서관에서 주관하는 각종 행사를 가두캠페인, 현수막 게시, 이용 홍보물 배포, 권장도서목록 배포 등으로 적극적으로 홍보하겠습니다.
* 이용 및 행사 문의, 상담전화 : ☎ 062-221-5570~1